danmicy

미용 기기는 이렇게 사세요 본문

내가 쓰는/그밖에

미용 기기는 이렇게 사세요

단미채미 2022. 1. 9. 14:47

최소 7년 아니다 10년인가? 기억도 가물가물 할 정도로 오래 쓴 나의 기기들! 사진엔 없지만 클렌징 기기가 두개 더 있긴함;;



언젠가 한 번은 정리해봐야지 마음을 먹었다. 최근 2022년 맞이 작심삼일을 살고 있기에 (연초에는 ^^^ 누구나 다 으쌰으쌰 그런 거죠...?) 벼루던 포스팅을 시작함 헥헥 생각만 해도 지치지만 힘내서 가~~보~~자~고~~~. 참! 이 포스팅은 그동안 따로따로 기기를 포스팅했던 것과는 다르게 한 번에 모아서 순서를 정하려고 쓰는 거라... 예전 글이랑 좀 다를 수도 있어영! 그동안 취향(?) 기준도 많이 바뀌기도 했구!! 무튼 다 모아놓고 생각한 뒤에 포스팅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구매 추천 순서는요

 

메르비>리파캐럿>메이크온. (누페이스 제외...) 이렇게 되시겠다. 몇 년 전 각각의 기기를 포스팅하면서 썼던 것과는 많이 달라졌다. 우선 이거 고르는뎈ㅋㅋㅋㅋㅋㅋ 한참을 고민함... 기기의 성능만 딱 본다 하면 누페이스인데, 5년 넘게 쓰다 보니 젤도 따로 써야 하고 기기를 어느 정도 쓴 사람이 아니면 쓰기 어렵다는 걸 느꼈다. 강력한 효과만큼 신경 써야 할 부분도 많다는 대충 그런 말. 그냥 적당히 무난히 하나만 사면 어떤 걸 사시겠어요?라고 했을 때 여러모로 고려해보면 저는 우선 메르비입니다!!!!!! 

 

 

자, 여기서 제일 궁금한 점. 그럼 왜? 메르비인가 하시겠죠. 이유는 간단해요. 하나로 클렌징-맛사지-영양-리프팅-미백-주름 이렇게 모든 모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니 이게 뭐.. 눈에 보이지도 않는데 그냥 다 똑같은 기능이라 대충 얼버무린 거 아닌가? 싶었지만 달라요! 특히 클렌징 모드는 저어어어어어어어엉말 좋아요!!!!!! 같이 주는 휘욜라 젤 말고 쉽게 살 수 있는 알로에 젤로 클렌징 딱 두 번만 돌리시고!! 마스크팩 얹어서 리프팅 모드, 되직하며 유분기 조금 있는 크림으로 주름 모드 이렇게 한 번만 돌려보셔요,,, 30대 중반인 제가 요즘에 빠진 코스입미다,,, 신기한 게 20대 때에는 메르비 클렌징을 두 번 연속으로 돌림면 피부가 아리고 ㅠㅠㅠ 자극되고 막 이랬는데 지금은 왜죠... 얼굴 안색이 맑아지면서 새로 태어나는 기분 인뎁쇼,,, 이게 노화인 건가 무튼 ㅠㅠㅠㅠㅠ 그냥 하나로 땡! 하기에 좋고, 10년이 뭐야 15년도 넘은 것 같은데 고장이 안 난다 ;;;;; 새로 사고 싶어도 충전하면 살아난다... 가성비 꿀템임. 

 

다시 정리해서, 기기 하나로 다양한 모드 사용가능(각자 역할을 다 하는 것 같음) / 내가 쓰는 화장품을 바꿀 필요가 없다 / 고장이 안 난다;;; 튼튼함! 이렇게 말해볼 수 있겠다! 

 

 

메르비가 있으시다구여? 그러면 리파 캐럿도 있으신가요,,, 없으시다면 하나 추천. 이유는 생각보다 붓기 빼기에 좋고 몸이나 얼굴이나 여기저기 쓰기에 좋다. 사실 괄사를 사보고 싶어서ㅠㅠㅠ 이것저것 후기를 알아보다 그냥 일반인이 괄사를 너무 세게 오래 잘못 쓰면 안 좋다는(?) 암튼 그런 글을 봐서 패스,,, 분명 성격 급하고 힘센 나는 벅벅 괄사로 피부를 다 긁어놓을 것이 뻔하기에.. 리파 캐럿으로 만족합니다! 요즘 보니까 가격도 많이 내려갔고 얘도 10년 가까이 쓰는데 고장도 안 나고(사실 고장 났는지 뭔지 잘 모름;;;) 볼 사이가 벌어진 것 같긴 한데 너~~~ 무 오래 쓴지라 처음의 그 뻑뻑함이 기억 안나섴ㅋㅋㅋㅋ 걍 씀... (예 제가 예민하지만 좀 무딘 성격입니다...) 최근엔 얼굴보다는 두피에 사용 중인데 느낌적인 느낌이지만 탄력에 도움을 받은 듯! 왜 나이 들면 두피부터 ㅠㅠ 무너진다고 하잖아여... 그게 싫어서 두피 마사지 + 브러시로 잘 빗어주기 등등 시작했는데 아직은 나만 알아볼 수 있는 미묘한 차이! 를 느끼는 것 같다.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해주면 또 개운하고 시원하니 마치 한의원 다녀온 것 같은 그런 느낌도 받을 수 있음! (개인차 있음... 저는 희한하게 손목이나 팔이 저린다? 싶을 때 해주면 좋더라구여) 그래서 다용도 느낌으로 하나쯤 있으면 잘 쓰실 것 같아여!! 내가 스트레칭도 좋아하고 운동도 좋아하고 부지런한 사람이다~ 그럼 더 잘 쓰실 듯!!

 

 

 

메르비 너무 올드한데, 최신 제품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트러블도 좀 많구 저는 아직 나이도 좀 어려요 -> 메이크온 사시옵소서... 가벼운 무게만큼 가격도 가볍고, 쓰기에도 부담 없고. 얘는 라이트도 같이 나오는데 탄력 모드로 쓰면 트러블이 좀 작아지는 느낌? 그게 한 번만 그런 게 아니라서 얼굴에 염증성 트러블이 났다! 싶으면 가벼운 기초 발라주고 빨간 불빛으로 쏴줌! 살짝 따끔따끔 한 느낌인데 신기하게도 다음 날 성나 있던 게 들어가 있음!!! 여러 번 해봤으니 믿으셔도 됩미다,,, 물론 얘도 잘 쓰면 피부가 달라짐을 느낀다!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는 뭐든 좋겠지. 하지만 개인적으로 날 잡고 메르비 쓰면 다음 날 피부가 싹 달라진 게 느껴지는데 메이크온은 글쎄요.... 글쎄요... 다르긴 다른데 메르비만큼은 아님! 아! 얘도 아침에 마스크팩 시원한 거 하나 올리고 수분 모드 돌리면 부기가 사알짝 빠지는 것 같기도 하다. 암튼 상대적으로 가벼워요. 그래서 얘 하나만 있다고 생각하면 기기로서는 좀 아쉽고 서브? 느낌으로 갖고 있음 여기저기 가지고 다니면서 편하게 쓸 수 있음. 

 

 

 

하... 더 자세하고 디테일하게 쓰려고 했는데, 이렇게만 써도 벌써 시간이... ^_ㅜ 공부해야하쟈나여,, 딴짓하고 싶어서 거창하게 시작했는데 결론은 시간에 쫓기는 K-직장인인 듯^^^,,, 사실 이 포스팅은 나를 위한 것이기도 하다. 최근 카사업이 넘 사고싶어섴ㅋㅋㅋㅋㅋ (괄사 -> 카사업으로 이어지는...) 내가 가진 기기들이 뭐가 있지? 싶어 하루에 하나씩 돌려 사용 중인데 피부가 꽤 좋아져서! 내가 가진 기기가 좋은 것들이구나 하는 생각에 정리해봤다. 매번 알지만 새로운 기기를 사는 것보다 있는 기기를 부지런히 쓰는 게 더 중요한 것이라는... 진리를 다시 마음에 새기고 있겠습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