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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톡톡튀는 아이디어의 천국! 2010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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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톡톡튀는 아이디어의 천국! 2010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단미채미 2010. 8. 15. 01:53

Cannes!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주로 영화제를 떠올리게 됩니다. 얼마 전 이창동 감독님이 각본상을 수상하시기도 해서 화제가 됐었죠. 1946년부터 매년 열리는 행사라 오래 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 할 칸 국제광고제 또한 그에 못지않은 역사를 자랑합니다.




1953년 프랑스에서 창설되어 매년 6월에 열리는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는 가장 권위있는 광고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도착한 2만점이 넘는 광고 작품들을 250명이 넘는 판정단이 평가하여 끝을 장식한 승자에게는 그랑프리와, 금, 은, 동사자상의 영예가 주어집니다.

또한 최근들어 출품작 수, 참관단 규모에서 라이벌이라 불리던 클리오(CLIO)광고제를 압도적으로 능가하면서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광고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부터는 경쟁부문도 12부문으로 확대되는 등 칸 국제광고제는 점점 더 큰 광고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 출품 부문: 영상, 인쇄, 옥외광고, 인터넷, 미디어, 다이렉트, 프로모션, 라디오, 티타늄 및 통함, 디자인, 홍보, 필름기법


더욱 기쁜 소식은 우리나라가 총 12개 부문 170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PR 부문에서 네이버의 한글캠페인이 은상, 옥외부문에는 제일월드와이드의 니콘카메라 세 작품이 모두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하네요. (참고로 최초로 시리즈물 수상작이 나왔는데 그게 바로 니콘카메라의 광고라고 해요.)



http://adsoftheworld.com/ 이 곳에서 2010 수상작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너무 많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 에서는 제가 재미있게 봤던 광고들을 소개 해 드릴게요. 어떤 광고인지 맞춰보면서 보시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네요. :-)  / 이미지 또한 위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Nikon "Lost myself in Nikon"




Advertising Agency: Cheil Worldwide, Seoul, Korea
Creative Director: Jaewook Nam
Art Director: Seongwook Han
Copywriter: Songha Lee


- 니콘 카메라와 함께라면 자기자신을 잊고 카메라에 푹 빠지게 된다는 것을 표현한 듯해요. 재밌게 웃어넘길 수 있는 광고네요. :-)






Bosh Refrigerator
"Keeps food fresh for much longer. Fridges with VitaFresh technology."





Advertising Agency: DDB, Berlin, Germany
Chief Creative Officer: Amir Kassaei
Executive Creative Director: Stefan Schulte
Creative Directors: Birgit Van Den Valentyn, Tim Stuebane
Art Directors: René Gebhardt, Björn Kernspeckt, Gen Sadakane, Wulf Rechtacek
Photographer: Szymon Plewa
Graphic: Sebastian Kamp, Anke Vera Zink
Modelbuilding: Angelika Mende
Account Manager: Gesa Birkmann
Art Buyer: Kerstin Kraus


- 저 고기는?! 바로 공룡의 고기랍니다. 냉장고의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래 보관한 수 있다는 점을 나타냈네요.



Fedex




Advertising Agency: DDB, Brazil
Creative Directors: Rodrigo Almeida, Renata Florio, Sergio Valente
Art Director: Max Geraldo
Copywriter: Aricio Fortes
Photographer: Manolo Moran


- 간단한 광고지만 보는순간 의미를 바로 알 수 있는 광고랍니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 페덱스의 장점을 잘 살린 듯 합니다.



Vonage
 




Advertising Agency: TBWA CHIATDAY, New York, USA
Chief Creative Officer: Mark Figliulo
Creative Director: Jonathan Mackler
Copywriter: Grant Smith
Agency Producer: Jason Souter
Executive Producer Of Media Arts: Matt Bijarchi
Planner: Brand Manager: Jonathan Lee
Account Supervisor: Andrew McCree
Production Company: BISCUIT FILMWORKS Los Angeles, USA
Director: Tim Godsall
Senior Executive Producer: Shawn Lacy
Executive Producer: Holly Vega
Line Producer: Rick Jarjoura
Editor: Ian Mackenzie, Mackenzie Cutler
Executive Producer: Melissa Miller
Asst. Editor: Mona Salma
Sound Design/Arrangement: Sam Designer, Mackenzie Cutler: Sam Shaffer
Audio Mix: Sound Lounge
Mixer: Tom Jucarone
Head Of Production: Laney Gradus
Cg Supervisor/Lead Flame Artist: Murray Butler
Art Director: Richard Ardito
Post Production: Telecine: Company 3
Colorist: Tim Masick
Graphics: Brand New School
Executive Producer: Ned Brown
Director Of Broadcast Production: Ozzie Spenningsby
Head Of Production (Graphics): Darren Jaffe; Mo


- 선명한 통화음질을 제공한다! 광고만 봐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마치 옆에서 이야기 하는 것 과 같은 통화품질! 이라는 광고카피는 많이 보았지만 이렇게 영상으로 표현하니 색다른 재미를 주네요. 


Andes Beer




Advertising Agency: Del Campo Nazca Saatchi & Saatchi, Argentina
Chief Creative Directors: Maxi Itzkoff, Mariano Serkin
Creative Director: Javier Campopiano
Copywriter: Patricio del Sante
Art Director: Carlos Muller
Designers: Bruno Tortolano, Juan Pedro Porcaro
Agency Producers: Adrian Aspani, Camilo Rojas, Patricio Martinez
Account Director: María Lorena Pascual
Account Executive: Jaime Vidal
Booth designers: AD Productions
Production Company: Primo
Directors: Nico y Martin
Executive Producer: Carolina Cordini
Photography Director: Leandro Fillol
Post-Production Service Company: Cinecolor
Audio Post-Production: Supercharango
Responsible for Client: Ricardo Fernandez, Pablo Firpo, Eduardo Palacios, Martín Cao

Many beer brands speak to men in a shared tone showing to them that they really understand their needs. Yet, up to know, all intentions where express by a message without and action plan. Andes, the leader beer in the Andina Region of Argentina, presents: Andes Beer: Teletransporter – a revolutionary invention capable of doing something almost impossible: men can now go to a bar and share an Andes beer with friends without having any problems with their girlfriends. Andes Teletransporter Booths have been installed at the main bars of Mendoza, Argentina. Einstein mentioned that teletransportation was impossible since objects could not conduct faster than light. Einstein was wrong!


-  Andes 맥주는 여자친구와 친구들 사이에서 고민하는 남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되는 모습을 보니 더욱 현실감있으면서 재미있네요. :-)




광고란 참으로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다 했지' 라는 생각도 들고, 때로는 웬만한 오락프로보다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칸 국제광고제는 벌써 50년이 넘는 세월을 지나왔지만 더욱 새롭고 더욱 기발한 광고작품들이 나오는 듯 하네요. 매년 칸 국제광고제가 끝나면 국내에서도 수상작 전시와 상영회를 진행하곤 하는데요. 이번 상영회에 가서 직접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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