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리뷰도 쓰고, 일기도 쓰고, 그림보다 글이 많은 블로그. 단미챙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60)
소소한 (88)
사랑하는 (17)
자유로운 (27)
행동하는 (83)
맛있는 (6)
내가 쓰는 (139)
마음 가는 (0)
Total400,982
Today85
Yesterday135




광 하나는 진짜 잘 난다. 이게 내가 퍼스트씨 세럼을 쓰자마자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내 뱉은 말.




한동안은 또 괜찮았는데 컨디션이 안 좋으면 피부가 확 건조해져서 울긋불긋 일어나고... 화장을 해도 생기가 없어보여서 광나는 화장품을 또 찾아봤더랬다. 피토메르를 살까 하다가 성분이 너무 안좋고 눈에 들어가면 시리고... 등등 후기를 보고 퍼스트씨로 선택. 마침 시즌2가 막 나와서 기왕 쓰는거 새 버전으로 써야지 하고 구입했는데 광이... 진짜... 빤딱빤딱.







조청을 얼굴에 발라놓은 것 처럼, 랩핑을 한 것처럼 과할정도로 빤딱.... 그래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고 느꼈다.



아 얘는 비타민씨 세럼인데 바르다보면 그냥 세럼? 처럼 쓰게된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간질거리거나 하게되는데 그런게 전혀 없다는 말. 물엿처럼 그냥 랩 씌우는 느낌으로 발라주고 있다. 화장했을 때 얼굴이 반질반질 윤이나기에 왠지 피부가 더 좋아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보이는게 윤기나서 그런가 느낌상 덜 건조한 것 같아서 반짝이는 피부표현 용도로 사용 중.






다만 이런 제형은 수분을 같이 채워주지 않으면 건조한 상태로 피부를 막는다고 해야하나... 계속 반복되면서 어느 순간부터는 피부 속부터 건조함을 심하게 느끼게 되고 붉게 반점 같은것도 잘 생겨서... 얘 바르기전에 리리코스 옥시제닉 에센스를 꼭 함께 쓰게된다. 같이 쓰는게 더 부드럽게 발리기도 하고 피부가 편하게 받아들이는 느낌.





비타민씨는 먹을 때도 그렇지만 꾸준하게 먹거나 바르지 않으면 효과가 있는건가 하고 의문을 갖게 된다. 그러다가 끊어야지만 아 그게 좋긴 했구나... 싶은거. 암튼 그래서 얘도 얼마 쓰지 않아서인지 아직은 잘 맞는지 어떤지 모르겠다. 다만 화장했을 때 윤기가 좋아서 그냥 쓸 뿐...



메르비랑 같이 돌리기에도 살짝 뻑뻑한 감이 있을 것 같아서 아직 시도해 보지는 않았는데... 수분젤이나 묽은 크림 로션 이런거랑 같이 쓰면 괜찮을 것 같긴 하다.



하지만 얘는 아까도 말한 것처럼 그냥 광빨! 광내기 용도로만 쓰는 중이라 그닥 많은걸 바라지 않음. 이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만약에 쓰다가 더 좋은 점이 있으면 추가로 써야겠다. 아직까지는 별다른 특징 없음.






***** 이라고 얼마 전에 쓴 글 같은데 거기에 추가! 얘 좀 괜찮다 좋다. 모공 넓은 사람들 쓰면 효과 확 볼듯. 피부가 전반적으로 쫀쫀해 진다고 해야하나... 반짝거리면서 착 올라붙은 느낌! 그래서 모공도 없이 맨들맨들해 보이고 실제로 모공도 줄어든 것 같다. (느낌에).


그리고 랩핑한 것 처럼 광이 난다 했는데 딱 첫날에만 그랬고 점점 일상생활 가능한 정도의 광으로 줄어들음.... 하지만 남들은 다 피부가 너무 좋고 예쁘다고 칭찬함. 이게 누페이스 때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암튼 피부 인생 역사상 또 리즈시절을 찍고 있음.


퍼스트씨의 효과가 하나도 없다고는 생각 안 함! 재구매 의사 백퍼 있음!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단미챙

티스토리 툴바